◈ 자기경영 시리즈
 
제목 : 공병호의 10대를 위한 자기경영 노트
저자 : 공병호
출판사 : 주니어 김영사 출판일 : 2005년 12월 12일
페이지수 : 224    가격 : 12,000   
 
   책소개    저자 및 역자소개    책속에서  
책소개
더 높이 뛰기를 바라는 10대들을 위해 공병호 박사가 뿌리는 황금씨앗들!
지난 몇 년간 세계적인 CEO들과 경제, 경영 컨설턴트들이 쓴 경영 서적이 붐을 이루었다. 아직까지도 부자 되기 서적과 더불어 자신과 회사를 제대로 경영해 보자는 성인용 자기경영서적들이 즐비하다. 하지만 제대로 된 조기교육이 훗날 국가의 사회적, 경제적 손실을 줄이듯 성인이 된 후에 자기경영서를 읽는 것보다 성장하는 청소년기에 읽는 것이 훨씬 효과적일 것이다. 이러한 생각에서 1인경영기업가 공병호 박사가 10대를 위한 자기경영노트를 펴내었다.
이미 서점가에는 수많은 10대 관련 서적이 진열되어 있다. 하지만 성인들을 위한 경영서적을 쉽게 풀어쓴 책이 대부분일 뿐, 정말 10대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실생활에 맞추어 어떻게 해 나가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지도해 주는 책은 드물다. 그런 점에서 이번에 나온 공병호 박사의 <10대를 위한 자기경영노트>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인생에 강력한 목표를 갖고, 그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행동하게 하는 청소년용 자기경영서적이다.
공병호 박사는 청소년들이 찬란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자기의식과 행동방침을 씨앗을 뿌리고 그 씨앗이 열매를 맺기까지의 과정에 비유하여 제시한다. 안전고용, 평생 고용이 없어진 이 때에 무엇을 목표로 잡아야 하는가를 씨앗뿌리기에,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자기의식과 행동방침을 가져야 하는가를 씨앗싹틔우기에, 그리고 미래 직업 세계의 특징과 자신의 적성에 맞추고 현명하게 직업을 선택하는 방법을 씨앗열매맺기로 비유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무엇보다도 마지막 ‘황금씨앗의 수학’이라는 장에서는 그 동안 쌓아온 실력과 능력으로 어떻게 부자가 되며, 과연 진정한 부자는 어떤 사람인지를 알기 쉽게 알려 준다. 대학 진학 때문에 진정한 자기 발전의 시간을 갖지 못하는 청소년들에 인생과 성공이란 무엇인가를 알려주는 보석 같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