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공병호가 만난 하나님
저자 : 공병호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일 : 2014년 4월 1일
ISBN : 978-89-509-5499-4    페이지수 : 320    가격 : 15,000   
 
   책소개    저자 및 역자소개    목차    책속에서    출판사서평 및 기획의도  
책소개
자기계발에는 대가, 교회에서는 늦깎이 초보자였던 공병호의 하나님 탐구기
참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하나님 공부’가 필요하다

‘열심히 살아왔는데 왜 사는 게 이렇게 허무할까?’
‘왜 열심히 노력하는데도 인생이 잘 풀리지 않을까?’
‘왜 나에겐 진정한 행복이 없는 걸까?’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이런 고민을 하게 된다. 크리스천이라고 예외는 아니다. 오히려 다른 사람들보다 고민과 갈등이 더 심하기도 하다. 왜냐하면 하나님을 믿는데도 삶은 하나도 변화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교회를 열심히 다니고 말씀을 보면서, 하나님을 믿으면 문제가 해결되고 축복을 받을 수 있다고 배웠다. 하지만 여전히 사는 것은 팍팍하기만 하다.
그런데 많은 크리스천들이 잊고 있는 사실이 있다. 행복의 전제 조건은 바로 ‘하나님을 아는 것’이라는 점이다. 하나님 공부가 필요한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하나님 공부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더 잘 알면 더 잘 믿게 될 것이고, 더 잘 믿게 되면 더 큰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고, 더 큰 힘을 얻을 수 있다면 더 귀한 일, 즉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일을 많이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_ ‘프롤로그’ 중에서 (10~11쪽)

『공병호가 만난 하나님』은 저자 공병호 박사가 ‘성경 공부’를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고, 질문하고, 답을 찾아 온 과정을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은 많은 크리스천들이 자주 들어왔지만 막연하게만 알고 있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속성과 천사와 사탄, 마귀의 존재 그리고 죄성과 속죄, 믿음과 구원에 대한 이야기까지, 그가 하나님 공부를 통해 알아 온 진리들을 쉽고 자세하게 설명한다.
그가 하나님을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교리들을 정리한 책이기 때문에 하나님을 오랫동안 알아온 독자들에게는 다소 쉬운 책이 될 것이고, 반대로 하나님에 대해 전혀 깊이 생각해 보지 못한 독자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책일 것이다. 하지만 그간 설교를 통해서만 말씀을 들어와 직접 ‘나의 하나님’에 대한 개념 정리가 부족했던 독자들이라면 파편적으로 알아왔던 기독교의 핵심 교리를 정리하는 데 큰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그뿐 아니라 세상에서 이미 성공한 자기계발 전문가인 공병호 박사가 이제 막 신앙생활을 시작하는 늦깎이로서 하나님을 알아가는 과정과 삶의 중심이 옮겨지는 과정을 따라가 보는 것도 충분한 도전과 위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