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경영 시리즈
 
제목 : 공병호, 인생에서 탈무드를 만나다
저자 : 공병호
출판사 : 해냄출판사 출판일 : 2016년 5월 5일
ISBN : 9788965745518    페이지수 : 316    가격 : 13,320   
 
   책소개    저자 및 역자소개    목차    책속에서  
  탈무드
책소개
우선순위가 흔들릴 때 삶의 방황은 시작된다
공병호 박사가 유대인 지혜의 보고『탈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내 삶의 반석을 단단히 세우기 위한 통찰을 전한다!

“『성경』이 태양이라면『탈무드』는 그 빛을 반사하는 달이다.”-노먼 솔로몬(『더 탈무드』저자)

‘돈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가’ ‘분노를 어떻게 조절해야 하는가’ ‘배우자는 어떤 기준으로 구해야 하는가.’ 살다 보면 한번쯤 만나게 되는 질문들이다. 이때 올바른 판단이나 행동을 이끄는 기준과 자기중심이 없다면 삶의 방황이 시작된다. 특히 오늘날처럼 변화의 속도가 빠른 시대에는 누구나 쉽게 흔들린다.

이 책은 비즈니스 현장 연구부터 고전 강독에 이르기까지 일과 인생에 대한 저자의 한층 깊어진 통찰을 담고 있다. 저자는『탈무드』의 방대한 분량에서도 오늘날의 삶의 문제와 그에 대한 해법으로 가장 적절한『탈무드』의 명언들을 우선적으로 선별하여 담아냈다. 개인의 자유를 빼앗아갈 수 있는 돈의 힘부터 배우자를 선택하는 기준, 냉정한 인간관계의 공식까지, 때로는 너무 현실적이어서 아프지만 삶의 본질을 꿰뚫는 지침은 오늘날에도 손색이 없다. 더불어 그 사이사이에 ‘지혜의 이야기’인『탈무드』속 우화와 함께 오늘날의 인물 사례와 에피소드를 통해 공감을 이끌어낸다.

이 책은 인간관계, 직업, 돈, 투자, 역경, 행복, 성공, 결혼, 부부 등 47개 주제들을 5장으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돈의 본질에서 일의 의미까지 우리 삶에서 경제력이 미치는 영향을 다루고 있다. 2장에서는 ‘배움, 노력, 베풂, 겸손’ 등 현명한 사람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지녀야 할 기본적인 삶의 태도를 전하고 있다. 3장에서는 부부간의 사랑부터 배우자의 역할, 자녀 교육법까지 건강한 가정을 위해 필요한 지혜들을 다루고 있다. 4장에서는 끊임없이 변하는 세상에서 상처받지 않고 자신을 지키기 위한 처세법과 냉정한 인간관계의 핵심을 담고 있다. 5장에서는 지속적이고 진정한 행복을 위해 관리해야 할 영혼의 본질을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