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2018-09-13 07:57:59
0 38

 

"일 자체가 보상을 주는 까닭은 그것이 게임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일에는 목표가 있고 규칙이 있다 일을 잘하면 ...
피드백도 돌아온다.

우리의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일에 집중하고 몰입하면 나중에는 크고 작은 일상의
걱정거리를 까맣게 잊는다.
일은 자신감을 주고 나를 잠시 잊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사람들이 운동 음악 슬롯머신을 즐기는 가장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여가 활동보다 직무가 더 큰 만족감을 준다는 것은 역설처럼 들리지만

일이 게임과 비슷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꼭 역설로 볼 것도 아니다."
-출처: 미하이 칙센트 미하이, [몰입과 진로(Becoming Adult)], 이희재 역, 해냄, 33쪽.

***

"일은 게임이다."

멋진 표현입니다.
일은 게임과 아주 비슷한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도전적인 일이나 창의적인 일의 경우는
더더욱 그런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일을 게임처럼 여기기 시작하는 사람들은
좀처럼 여타의 활동들이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유는 자신의 주관적인 판단에 의할 때
그것만한 몰입도를 제공하는 것이 드물기 때문입니다.

----------------

공병호의 지적 산물
[무기가 되는 독서], 미래의 창, 2018
[크리스천의 자기경영], 21세기북스, 2018
[불안한 평화], 21세기북스, 2018
[3년 후, 한국은 없다], 21세기북스, 2016

 

1156 [칼럼] 實行力 -실행력-
1155 [독서산책] ‘트럭 모는 CEO’_배성기
» [BOOK] 일은 게임이다
1153 [BOOK] 지력
1152 [독서산책] ‘생각에 관한 생각 프로젝트’ [마이클 루이스]
1151 [파워독서]주역완전해석(상) ,[장치청 지음 / 오수현 옮김 / 판미동]
1150 [독서산책] 데이터를 철학하다,<장석권>
1149 [파워독서]국제법학자, 그 사람 백충현, <이충렬>
1148 [독서산책]평균의 종말,<토드 로즈>
1147 [BOOK] 생태계 부가가치 생산성
1146 [BOOK] 謙卦 -겸괘-
1145 [BOOK] 개개인성의 원칙
1144 [파워독서]마이크로트렌드X ,<마크 펜 / 더퀘스트>
1143 [독서산책] ‘파워풀:넷플릭스 성장의 비결’<패티 맥코드>
1142 [파워독서]조선왕조실록2:정종·태종,<이덕일>
1141 [파워독서] 스케일(SCALE)
1140 [독서산책] 사토 다쿠, ‘삶을 읽는 사고’
1139 [BOOK] 넷플릭스의 고속 성장
1138 [BOOK] 사토 다쿠의 서핑(Surfing) 경험
1137 [BOOK] 배려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