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택시운전기사가 약 10년내에 장기적으로는
지금과 같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자율형 자동차가
상용화가 되고 또다시 우버와 그랩 형태의 ...
수많은 택시 플랫폼이 현재에는 기득권에 막혀 있겠지만,
분명히 언젠가 한국 시장에도 들어오겠지요.
^^그 미래에는 job이 현재 택시 운전하시는 분이
말씀하시는 그런 독점 지니는 job이 아닐것 같습니다. ㅎㅎ”
-출처: 채일권 페친의 댓글에서

***

댓글을 읽고 ...

지금과 같이 개인택시 기사분에게 일정한 보수가 보장될 수 있을까?

개인 택시 면허증의 시장 가치(진입장벽으로 인한 일종의 렌트)가

현재처럼 서울에서 1억원이 유지될 수 있을까?

10년 정도면 자율주행차의 확산이라는 기술적 변혁을 막기는

어려울 것으로 봅니다.
그러나 우버나 우버와 유사한 업태를 허용하는 것은

우리 사회에서 과연 가능할까?

혜택을 누리고 있는 일정 그룹의 구성원들이 갖고 있는 정치적인

힘으로 미루어 보면 우리 사회가 우버 류를 받아들이는데
세계에서 아주 늦은 국가에 속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봅니다.

기존의 렌트(지대)를 누리는 것을 제거하는 제도 개혁에 더딘

나라로 남아 있을 것입니다.
때문에 지금 보다 낮아지겠지만 우버류는 허용될 수 있을까? 글쎄입니다.
기술 변화는 어찌할 수 없지만 제도 개혁은 ‘NO’다.

추론인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늘 사람이 하는 일에는 의외의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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