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율적인 업무 문화 정착을 위한 스마트한 업무 추진법과 생활의 균형 유지법]

 

1. , 스마트하게 일하기인가?

 

 (1) 스마트 워크

(2) 워크-라이프 밸런스

(3) 글레이트 워크 플레이스

(4) 조직과 개인의 존재이유

(5) 성과 방정식 = (투입시간) X (집중력) X 방법(업무추진법)

 

2. , 스마트하게 일하기는 어려운가?

 

(1) 개인 차원의 방해요인

(2) 조직 차원의 방해요인

(3) 사회 차원의 방해요인

 

3. 스마트하게 일하기의 성과

 

(1) 결과 1: 업무 성과의 극대화

(2) 결과 2: 삶의 만족도 향상

(3) 결과 3: 창의적 아이디어의 산출

(4) 결과 4: 미래준비의 가능성 증대

(5) 결과 5: 새로운 가능성의 탐구

(6) 결과 6: 워크라이프의 균형 유지

 

 4. 개인 차원에서 스마트하게 일하기 실천법

 

(1) 실천 1: 업무에 대한 관점의 전환

....

(7) 실천 7: 집중력 향상의 로드맵 작성하기

 

5. 리더 차원에서 스마트하게 일하기 실천법

(1) 실천 1: 성과 창출에 대한 인식의 전환

....

(7) 실천 7: 적절한 피드백과 체크 그리고 코칭

 

6. 부하 차원에서 스마트하기 일하기 실천법

(1) 실천 1: 업무의 의미를 재설정하기

....

(7) 실천 7: 현재의 성과의 미래준비 연결하기

 

7. 조직 문화 차원에서 스마트하게 일하기 지원법

(1) 실천 1: 성과 중심으로 획기적인 전환

...

(7) 실천 7: 양 중심의 관례 및 관습 고쳐 나가기

 

8. 요약 및 개인차원의 정리정돈

 

(1) 강의 요약

(2) 개인 차원의 실천법 정리정돈

 

첫째, 제안된 내용은 구상 차원이며 전체 강연 프레임웍을 유지하면서

강의 준비 과정에서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이 강연록에 포함될 것이다.

 

둘째, 정리정돈 단계에서 듣는 강연으로 그치지 않고 참석자들이 스스로 강의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실천법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할 예정입니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 [NEW]효율적인 업무 문화 정착을 위한 일과 생활의 균형 유지법-work and life balance
55 1-1 국외/국내/산업 트렌드 TOP 10
54 1-2 경제전망과 미래준비
53 1-3 10년 후 세계와 한국
52 1-4 변화하는 경영환경과 기업가의 미래준비
51 1-5 경제 흐름을 읽는 법
50 2-1 탁월한 리더십과 팔로워십
49 2-2 소통능력 강화법
48 2-3 리더십 강화법
47 2-4 탁월한 리더의 조건